반응형
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|||||
3 | 4 | 5 | 6 | 7 | 8 | 9 |
10 | 11 | 12 | 13 | 14 | 15 | 16 |
17 | 18 | 19 | 20 | 21 | 22 | 23 |
24 | 25 | 26 | 27 | 28 | 29 | 30 |
Tags
- Ultimate Search
- git
- DP
- 코딩테스트
- GitHub Desktop
- programmers
- SRE
- algorithm
- 리트코드
- Github
- 프로콘 갈림현상
- 자소서
- baekjoon
- 격리수준
- LeetCode
- 백트래킹
- 프로콘
- 알고리즘 종류 정리
- 제노블레이드 2
- 프로그래머스
- 취준
- 알고리즘
- Pro-Con
- Python
- 백준
- ASF-110
- 네이버 검색 시스템
- Algorithmus
- python3
- C++
Archives
- Today
- Total
산타는 없다
포인터와 참조자를 쓸 시기를 구분하는 방법 본문
반응형
포인터와 참조자는 모두 다른 객체를 간접적으로 참조할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. 하지만 완전히 같은 것은 아니기 때문에 사용하는 시기를 잘 구분해야 합니다.
참조자 특징
- 널 참조자는 없다
- 초기화될 때 참조했던 그 객체만 참조한다
참조자는 위와 같은 특징을 가지기 때문에 포인터와 참조자를 쓸 시기를 구분할 수 있습니다.
포인터를 사용해야 하는 상황
- 가리킬 객체의 주소가 없을 때
- 하나의 변수를 가지고 여러 개의 객체를 바꾸어 참조할 때
참조자를 사용해야 하는 상황
- 참조할 포인터가 처음부터 끝까지 존재할 것임을 알고 있을 때
- 참조하는 대상 객체를 바꿀 필요가 없을 때
- 포인터를 사용하면 문법상 의미가 어색해지는 연산자를 구현할 때
참조자를 사용해야 하는 세 가지 경우를 제외하고는 포인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.
반응형
'프로그래밍 서적 > More Effective 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Techniques - 항목 29 : 참조 카운팅 (Reference Counting) (0) | 2021.10.09 |
---|---|
Techniques - 항목 28 : 스마트 포인터 (Smart Pointer) (0) | 2021.10.06 |
Comments